OOONGJU ARCHIVE

4월 인천 연안부두 알쭈꾸미 낚시 오전 출조 신청 방법 및 직접 다녀온 솔직후기 본문

(국내)여긴 진짜 또간다(안갈지도?)

4월 인천 연안부두 알쭈꾸미 낚시 오전 출조 신청 방법 및 직접 다녀온 솔직후기

oongju 2026. 4. 30. 16:01

요즘 알쭈꾸미가 엄청 유행이였던거 아시죠

 

3월 말부터 알쭈꾸미가 엄청 대세라고 

다들 알쭈꾸미 맛집만 찾아다닐때 

 

저는 알쭈꾸미 낚시배를 예약했습니다.

 

사실 알쭈꾸미 샤브샤브 먹어보고싶었는데

아니글쎄 뭔놈의 쭈꾸미샤브샤브가 8만원인가를 하는거에요~~~~

 

그래서 이거 잡으러가는게 낫겠는데? 했는데

진짜 오산이였습니다

 

알쭈꾸미는 사드십쇼.

이 글로 왜 알쭈꾸미는 사드셔야하는지 아시게 될겁니다요

 

인천배낚시 해광유선 https://www.haewonho.com/niabbs5/inc.php?inc=sub2&toYear=2026&toMonth=04

저는 위 페이지에서 예약했는데요!

가격은 이렇게 되어있고

저희는 오전배로 인당 45,000원 냈었는데

 

당일에 해광유선에서 운항을 못한다고해서 

근처 연안부두에서 5,000원 더 저렴하게 남항유어선부두에서 진행할 수 있었어요! 

 

주차할 곳도 정말 많더라구요 

인천항 주차장부터해양광장 지하주차장,, 등등 다 주차비는 일에 최대 10,000원 이였습니다

 

일단 저는 4월 24일 오전 6시 30분~11:20 배를 타고 쭈꾸미 낚시를 갔다왔습니다

출항하기전 한 4~50분전에는 미리 연안부두에 도착 해야해요

 

그래서 저희는 월미도에 있는 호텔에서 자고

새벽 4시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체크아웃하고

새벽 5시에 출발해서 연안부두로 달려왔습니다 

 

월미도에서 연안부두까지 아침이여도 한 20분은 걸리더라구요

이건 애기라는 건데 

 

이 애기를 낚시줄에 걸고

만만한 물고기인마냥 흔들어대면 

 

쭈꾸미가 잡힌다고 하더라구요

 

처음에 봤을때 되게 징그러웠는데

지금보니까 좀 귀여운것같기도? 

 

근데 저거 낚시대에 끼우는게 너무 힘들었어요 

뺀찌 없이는 손톱으로만은 못 끼울 것 같더라구요

 

그리고 낚시대 맨 밑에다가는 쭈꾸미처럼 생긴 

얘 이름이 뭐였더라 

 

 

쨌든 얘를 달고 

쭈꾸미 스팟에 가면

 

이 문어발이 바닥에 닿을떄까지 내린 후에 

바닥에서 3CM정도 왔다갔다 

올렸다 내렸다 해줘야

쭈구미가 왂 걸려서 잡힌대요

 

분명 잡힌다했는데,,,

쭈꾸미 잡은지 3시간 쨰.

 

깜깜무소식입니다

다행히 배멀미는 안해서 다행이지만

 

쭈꾸미가 잡히질 않으니 지루해 죽겠더라구요

심지어 무슨 입질같은거라도 오면 

도파민이라도 돌겠는데 

 

이건 무슨 머 잡히는건 하나도 안느껴지고 

파도때문에 옆사람 낚시에만 계속 걸리고 

 

갑자기 스팟 바꾼다하면

미친듯이 낚시대 끌어당기고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진짜 듣기만해도 대환장 파티네요

 

근데 제가 탄 배는 이렇게 간식도 나눠주셨었어요 

아니 글쎄 이 떡볶이가 그렇게 맛있는거 있지뭐에요 

 

소신발언하자면 엽떡보다 맛있었습니다 

새벽부터 일어나서 배가 고팠나

그냥 떡볶이가 진짜 정말 맛있었던 건가,,

,

하여튼간 진짜 너무 맛있어서 놀랬어요

한그릇 더 하고싶었는데 

 

전 떡볶이 먹으러온게 아니라

쭈꾸미 잡으러 온겁니다

 

정신차려 이옹주

 

꺄 저 한마리 잡았어요!!!!

아니 글쎄 사실

입질이 하나도 안오고

 

아 이번에도 꽝이겠지 하면서

그냥 올렸는데

갑자기 꿈틀거리는게 같이 올라오지 머에요??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입질없이 잡은 쭈꾸미 

잡아도 딱히 성취감같은건 없었음 ㅠㅠㅠ

 

이게 왜잡혔찌?!?! 

한 느낌 뿐이였어요..ㅋㅋㅋㅋ

4명이서 가서 잡아온 한마리

우리 쭈순이 

 

잠시 거기 있어

 

갑자기 또 한마리 잡으니까 

또 잡을 수 있을 것 같은거에요

 

그래서 또 열심히 멀리 던지고 

바닥에 통통 튕겨보고

 

이 바다에는 쭈꾸미가 한마리밖에 없었나봅니다

 

쭈꾸미 낚시하러갈때 주변 사람들한테 

서해안 쭈꾸미 씨를 말리고 오겠다고

난리를 쳤는데

 

말려진건 저였어요 

 

그래도 이렇게 잡으면 배에서 지퍼백을 한장씩 주셔서 담을 수 있게 해주세요

 

근데 데리고 집오는길에 

먹물뿜고 사망하심

 

허허 쭈꾸미 낚시를 계획중이시라면

4월달은 인천 연안부두는 비추천입니다 

 

아니면 저희가 못잡은걸 수도 있는데

저희 배에 20명정도 탔었는데 

한 다섯마리 잡았나,,,?(다합쳐서,,)

 

하여튼간 쭈꾸미는 9월정도가 제철이래요

알은 없지만 그때 막 진짜 와다다다 잡힌다고 하니

언젠가 나중에 한번 더 쭈꾸미 낚시에 도전해보겠습니다